은행·보험

국내 최초 M&A(W&I) 보험 국문약관 출시…업계 편의성 대폭 개선

작성자 : 지역관리자

입력일 : 2025-01-10 14:26:24
수정일 : 2025-01-10 14:56:23


국내에서도 이제 M&A(W&I) 보험의 약관과 심사 과정이 모두 국문으로 진행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주)비티손해보험중개는 탑클래스 보험사와 협력하여 2025년을 맞아 업계 최초로 M&A(W&I) 보험의 국문약관을 선보인다고 발표했습니다.

 

M&A(W&I) 보험은 기업 인수합병 과정에서 SPA(주식매매계약서)상의 진술 및 보장의 위반에 따른 위험을 보장하는 보험상품으로, 거래 클로징 이후에도 예상치 못한 위험을 담보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지금까지는 국내에서 이를 주도적으로 운영하는 보험사가 없어, 해외 재보험사의 심사를 거쳐야만 보험을 체결할 수 있었습니다.

 

심사와 약관 과정이 영어로만 진행되다 보니, 국내 기업이나 보험 계약자들이 언어적 불편함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에 따라 (주)비티손해보험중개는 국문 기반의 약관 및 심사 절차를 도입, 모든 과정을 국내에서 진행할 수 있도록 체계를 구축했습니다. 이번 출시로 인해 보험 계약자들이 비용적으로나 시간적으로 더욱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보험 가입을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주)비티손해보험중개 관계자는 “이번 국문약관 출시를 통해 국내 기업들의 보험 접근성을 높이고, M&A 과정에서 필요한 리스크 관리 솔루션을 한층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를 위해 지속적으로 시스템을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jun.lee@btisko.com
키워드 : #M&A #M&A보험 #W&I보험 #보험
※ 콘텐츠의 저작권은 <경기고양덕양 커뮤니티>에 있으며, 한국지역커뮤니티협회 회원사는 언제든지 사용 가능합니다.
<경기고양덕양 커뮤니티>가 출처임을 표시하면, 누구나 사전허락없이 본 콘텐츠를 선의의 목적으로 사용 및 공유 가능합니다.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