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강남구, 서울 시내버스 파업 대응 긴급대책 실시

작성자 : 지역관리자

입력일 : 2026-01-13 11:59:30

이미지 출처 : 버스파업 비상수송 대책 회의

강남구 13일 서울 시내버스 파업 돌입에 따라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비상수송체계를 즉각 가동했다고 밝혔다.

 

이날 구는 출퇴근 혼잡과 교통 취약계층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하철 연계 무료 셔틀버스 운행과 마을버스 집중배차 등 대체 교통수단을 확보했다.

 

특히 구는 긴급수송차량으로 전세버스백화점 셔틀버스구청버스를 활용한 17개 노선 36대를 확보해 투입했다지하철과 연계한 무료 셔틀버스는 매일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행한다비상수송대책 근무자 68명을 투입해 주요 거점과 노선 운행 상황을 관리한다.

 

마을버스도 증편 운행하는데, 강남구는 7개 운수사가 운행하는 10개 노선에 총 87대를 투입해 출퇴근 시간대 집중배차를 확대하고혼잡 시간대를 중심으로 배차 간격을 줄여 이동 수요를 분산한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구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가능한 교통대책을 총동원하겠다며 가까운 거리는 도보 이동카풀 등 구민이 동참할 수 있는 방안도 함께 검토하고특히 교통 약자분들과 대중교통 접근이 어려운 주민분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세심한 대응책을 마련하라고 목소리 높였다.

 

 

 

 

 

 

키워드 : #강남구 #서울시내버스파업 #위기대응 #긴급대책 #서울강남커뮤니티
E-Mail : alfmd333@naver.com
※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강남 커뮤니티>에 있으며, 한국지역커뮤니티협회 회원사는 언제든지 사용 가능합니다.
<서울강남 커뮤니티>가 출처임을 표시하면, 누구나 사전허락없이 본 콘텐츠를 선의의 목적으로 사용 및 공유 가능합니다.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