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강남구, ‘강남, 플로킨’ 실시…"쓰레기 주우며 건강도 챙기는 산책"

작성자 : 지역관리자

입력일 : 2025-09-02 11:16:00

이미지 출처 : 2025년 상반기 플로킨. 사진제공=강남구

강남구가 건강과 환경 보호를 동시에 실천할 수 있는 강남플로킨(Plockin)’ 프로그램을 9월부터 10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구는 2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같이 전하며 "매주 토요일 오전강남의 주요 명소를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주민 참여형 환경 개선 캠페인이며 플로킨(Plockin)’은 스웨덴어로 줍다라는 뜻의 ‘Plocka upp’과 영어로 걷다의 ‘Walking’을 결합한 단어다. 걷기 운동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환경 정화 활동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해당 캠페인은 상반기(5~6)에는 142명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특히 참가자 만족도는 10점 만점에 9.2점으로 조사됐다

 

단순한 걷기 활동을 넘어 올바른 걷기 자세와 건강의 중요성까지 교육해 주민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하반기에는 개인뿐만 아니라 지역 단체와 업소까지 참여 범위를 넓혀 공동체적 실천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참가자들은 도심 속 걷기 코스를 이동하며 길가 쓰레기를 수거하고현장에서 재활용품과 일반쓰레기로 구분해 배출한다참여자에게는 자원봉사 시간이 인정되며가족 단위로도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산책을 즐기듯 가볍게 걸으면서도 환경을 지킬 수 있는 것이 이 프로그램의 매력이라며 걷기의 즐거움 속에서 더 나은 환경과 건강한 삶을 함께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키워드 : #서울강남 #2025년 #상반기 #플로킨 #강남구행사 #서울강남커뮤니티
E-Mail : alfmd333@naver.com
※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강남 커뮤니티>에 있으며, 한국지역커뮤니티협회 회원사는 언제든지 사용 가능합니다.
<서울강남 커뮤니티>가 출처임을 표시하면, 누구나 사전허락없이 본 콘텐츠를 선의의 목적으로 사용 및 공유 가능합니다.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