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강남구 "영동·개포·도곡시장 상인에 현장 맞춤형 강의 진행"

작성자 : 지역관리자

입력일 : 2025-08-29 16:04:17

이미지 출처 : 찾아가는 상인교육. 사진제공=강남구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오는 9월 2일부터 11일까지 성인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혀 주민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29일 구는 보도자료를 통해 "이 기간 동안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상인교육을 운영한다이 교육은 상인들의 디지털 활용과 경영 역량을 끌어올림으로써시장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교육은 영동전통시장강남개포시장도곡시장 등 3개 시장총 60여 개 점포를 대상으로 진행된다시장별 수요 조사를 바탕으로 공통 주제를 중심으로 한 맞춤형 강좌를 제공하며전문 강사가 직접 시장을 방문해 집합교육과 점포별 1:1 컨설팅이 병행된다.

 

강좌는 디지털 온누리 사용법 스마트폰 및 디지털기기 활용 성공상인의 5가지 조건 디자인 경영 세무상식 및 기초회계 경영전략과 경영관리 SNS 마케팅 시장조직 활성화 특화상품 개발 및 마케팅 전략 등 총 9개 주제로 구성됐다교육은 회차별 3시간 이내로 진행되며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는 실무 중심 과정 등이 있다.

 

교육에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교수진경영지도사세무사 등 6명의 전문 강사진이 참여한다강사진은 점포 운영에 꼭 필요한 경영 전략세무 지식마케팅 기법 등을 실제 사례를 바탕이 된다.

 

교육 이후에는 각 점포를 직접 방문해 실질적인 컨설팅을 제공한다교육 참여는 시장별 상인회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영동전통시장 상인회 (02-512-9111), 강남개포시장 상인회 (02-3411-5266), 도곡시장 상인회 (02-568-1145)로 문의 가능하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현장 맞춤형 교육과 개별 점포 컨설팅을 통해 전통시장이 시대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전통시장이 지역경제의 중심으로서 활력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 #강남구 #영동 #개포 #도곡시장 #강남구상인 #강남구교육프로그램 #서울강남커뮤니티
E-Mail : alfmd333@naver.com
※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강남 커뮤니티>에 있으며, 한국지역커뮤니티협회 회원사는 언제든지 사용 가능합니다.
<서울강남 커뮤니티>가 출처임을 표시하면, 누구나 사전허락없이 본 콘텐츠를 선의의 목적으로 사용 및 공유 가능합니다.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