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강남구, 설 맞아 노숙인에 도시락 전달 및 특별 순찰 실시

작성자 : 지역관리자

입력일 : 2025-01-24 16:59:04

이미지 출처 : 강남역 노숙인에게 물품 전달. 사진제공=강남구

강남구가 설 명절을 맞아 24일 노숙인들에게 도시락을 전달하면서 연휴 기간 특별 순찰을 강화해 노숙인 안전 관리에 나섰다.

 

구는 24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같이 밝히며 "이번 도시락 전달은 강남지역자활센터의 엄마밥상’ 사업단과 함께 진행한다. 엄마밥상은 자곡동문화센터 4층에 있는 식당으로매년 설과 추석 명절마다 노숙인들에게 도시락 전달을 이어오고 있다"며 "이번 설 명절에도 도시락 전달을 통해 노숙인들에게 따뜻한 정을 전하고사회 복귀를 위한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구는 설 연휴 기간(1월 24~30특별 순찰단 8명을 구성해 강남역선릉역역삼역 등 노숙인 중점 지역 10개소를 집중 점검한다

 

비상 연락 체계를 구축해 긴급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하고노숙인의 안전 관리 및 새롭게 유입되는 노숙인을 예방하는 활동을 병행할 방침이다

 

아울러 거리 노숙인을 쉼터로 이동시키고 안정된 생활로 복귀하도록 돕기 위해 지속적인 상담과 유관기관 사례관리 회의를 통해 맞춤형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이번 설 명절 도시락 전달이 노숙인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희망을 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촘촘한 지원 체계를 통해 노숙인 안전과 보호에 힘쓰고지역사회에서 자립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 #강남구 #서울강남 #노숙자 #설 #도시락
E-Mail : alfmd333@naver.com
※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강남 커뮤니티>에 있으며, 한국지역커뮤니티협회 회원사는 언제든지 사용 가능합니다.
<서울강남 커뮤니티>가 출처임을 표시하면, 누구나 사전허락없이 본 콘텐츠를 선의의 목적으로 사용 및 공유 가능합니다.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