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강남구, 21일 설맞이 직거래장터 및 친선도시 홍보관 개최

작성자 : 지역관리자

입력일 : 2025-01-08 18:11:04

이미지 출처 : 2025 설맞이 직거래장터. 자료제공=강남구

강남구가 설 명절을 맞아 오는 21일 10시부터 17시까지 구청 주차장에서 설맞이 직거래장터 및 친선도시 홍보관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는 8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 같이 밝히며 "이번 행사는 전국 50여 곳 80여 개 농가가 참여해 한우사과 등 명절 제수용품과 굴비버섯 등 지역 특산물을 시중가 대비 1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현장에서 구매한 물품은 오후 4시까지 운영하는 택배 서비스(4,000)를 통해 전국 어디든 배송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구청 작은주차장에서는 친선도시 홍보관과 먹거리 장터가 열릴 예정이다.

 

강남구와 친선결연을 맺은 강원 원주시 강원 양구군 충북 증평군 충남 당진시 경기도 의정부시 경북 영주시 경북 청도군 전북 군산시 등 8개 지자체가 참여해 각 지역의 특산물과 축제를 소개하고고향사랑 기부제 등 주요 사업과 친선도시 혜택을 홍보한다장터국밥떡볶이부침개 등 다양한 간식을 판매하는 먹거리 장터도 운영된다.

 

행사 당일에는 대한민국 식품명인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되는데, 구청 본관 1층에서 △13시부터 14시까지 김용세 명인의 전통주(연잎주시연 및 시음회 14시 30분부터 15시 30분까지 김왕자 명인의 전통떡(붉은팥 호박고지 시루떡시연 및 시식회가 진행될 계획이다.

 

구는 현장 방문이 어려운 구민을 위해 1월 9일부터 15일까지 사전 주문도 진행한다고 밝혔다.

 

구청 홈페이지 및 22개 동 주민센터에 비치된 리플릿에서 품목을 확인한 뒤 관할 주민센터에 전화나 방문해 주문하면 된다사전 주문한 물품은 1월 20일부터 순차적으로 배송된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구민들이 품질 좋은 지역 특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함으로써 명절 비용 부담을 덜고 풍요로운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직거래장터를 마련했다며 이러한 장터가 구민의 생활 경제에 보탬이 되고나아가 친선도시와의 교류를 통해 상생의 길을 모색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키워드 : #강남구 #2025설맞이 #직거래장터 #서울강남 #강남구이벤트 #설명절
E-Mail : alfmd333@naver.com
※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강남 커뮤니티>에 있으며, 한국지역커뮤니티협회 회원사는 언제든지 사용 가능합니다.
<서울강남 커뮤니티>가 출처임을 표시하면, 누구나 사전허락없이 본 콘텐츠를 선의의 목적으로 사용 및 공유 가능합니다.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