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강남구, 총 3회 주민설명회 통해 미래 도시공간 비전 공유

작성자 : 지역관리자

입력일 : 2024-06-10 10:37:13

이미지 출처 : 주민설명회 2040, 강남을 그리다 포스터 (자료사진=강남구 제공)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오는 13일부터 27일까지 주민설명회 ‘2040, 강남을 그리다를 개최한다. 이는 총 3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10일 구에 따르면 강남 미래 도시공간 발전계획 수립 용역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주민설명회는 도시계획 분야 전문가 2명의 주제 발표로 시작된다.

 

우선 김인희 서울연구원 100년도시연구단장이 강남의 혁신 서울의 미래를 열다를 주제로 미래 서울 도시비전 속 강남의 역할과 발전 방향에 대해 설명하고 용역 총괄계획가인 홍미영 도시건축집단 아름 대표가 미래를 준비하는 2040 강남플랜에 대해 발표한다. 뒤이어 주민 의견 청취, 전문가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설명회는 13일 오후 2시 충현교회 갈릴리홀 19일 오후 2시 강남구민회관 대강당 27일 오후 2시 서울주택도시공사(SH) 대강당에서 진행되며, 강남구의 미래에 대해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든 참석 가능하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이번 주민설명회는 2040년 강남의 미래에 대한 주민들의 다양한 생각을 현장에서 수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지난 50년간 대한민국의 성장과 발전을 선도했던 강남이 앞으로도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매력적인 도시로서의 명성을 이어갈 수 있도록 빈틈없는 발전계획을 수립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는 지난 2월 빅데이터 및 도시계획 전문가를 초청해 구민토론회 강남의 미래에 대해 말하다를 개최하면서 도시발전계획에 구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기 위한 자리를 지속적으로 만들고 있다.

키워드 : #강남구 #서울강남소식 #주민설명회 #강남미래공간 #미래도시강남
E-Mail : alfmd333@naver.com
※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강남 커뮤니티>에 있으며, 한국지역커뮤니티협회 회원사는 언제든지 사용 가능합니다.
<서울강남 커뮤니티>가 출처임을 표시하면, 누구나 사전허락없이 본 콘텐츠를 선의의 목적으로 사용 및 공유 가능합니다.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