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공지

강남구, "평생교육이용권" 지원 사업 시행…1인당 35만 원 혜택

작성자 : 지역관리자

입력일 : 2025-04-24 15:02:19

이미지 출처 : 2025년 강남구청 전경. 사진제공=강남구

강남구가 교육 취약계층의 평생학습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평생교육이용권’ 지원 사업을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

 

구는 24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같이 밝히며 "이 사업은 저소득층노인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1인당 연간 35만 원 상당의 교육비를 지원하는 제도로강남구민 1,046명이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평생교육이용권은 올해부터 국가(교육부)에서 지자체로 운영 주체가 이관되며서울시와 자치구서울시 평생교육진흥원이 공동으로 운영한다. 이는 기존 평생교육바우처에서 명칭을 바꾼 것으로평생교육의 기회를 누구나 누릴 수 있도록 교육비를 지원하는 제도다.

 

강남구는 올해 일반(19세 이상 성인, 820디지털(30세 이상 성인, 96노인(65세 이상 성인, 68장애인(19세 이상 성인 등록장애인, 62총 1,046명을 지원할 예정이며중복 지원은 불가하다이 중 1차 신청은 4월 24일부터 5월 14일까지 일반 및 장애인 부문에 한해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 대상은 강남구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19세 이상 성인 중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장애수당장애인연금 수급자한부모가족지원법에 따른 지원대상자 포함), 등록 장애인이다

 

일반 부문은 서울시 평생교육이용권 누리집(www.lllcard.kr/seoul)’에서장애인 부문은 보조금24 누리집(www.gov.kr)’ 검색창에서 서울시 장애인평생교육이용권을 검색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특히 온라인 신청이 원칙이나, 65세 이상(신청연도 기준, 1960. 12. 31. 출생자까지)이나 장애인에 한해 관할 동주민센터에서 현장 접수할 수 있다.

 

이어 신청이 완료되면 자격 확인 절차를 거쳐 이용권 지원 대상자가 선정된다신청자가 예산 범위 내 지원 가능 인원을 초과할 경우에는 우선 선발 기준에 따라 전산 추첨 등의 방식으로 최종 대상자를 결정하고 선정 결과는 5월 말 개별 휴대전화 문자 등을 통해 안내된다.

 

선정된 대상자에게는 NH농협 채움카드에 35만 원 상당의 포인트가 지급되고 이는 평생교육 사용기관(타 시··오프라인 포함)에서 자격증창업어학인문학 등 다양한 강좌 수강료 및 교재비로 사용할 수 있다

 

구는 "디지털 및 노인 부문은 6월 중 모집할 예정이며세부 일정과 내용은 서울시 평생교육이용권 상담센터(1577-4777)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이번 사업은 경제적 이유로 교육 기회를 놓친 구민들에게 학습의 길을 열어주는 소중한 계기라며 앞으로도 구민 모두가 평생학습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참여)링크 바로가기
키워드 : #2025년강남구청 #강남구 #서울강남 #서울강남커뮤니티
E-Mail : alfmd333@naver.com
※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강남 커뮤니티>에 있으며, 한국지역커뮤니티협회 회원사는 언제든지 사용 가능합니다.
<서울강남 커뮤니티>가 출처임을 표시하면, 누구나 사전허락없이 본 콘텐츠를 선의의 목적으로 사용 및 공유 가능합니다.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