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행사

강남구, 일원동 마루공원에서 어린이 글짓기·그림그리기 대회 개최

작성자 : 지역관리자

입력일 : 2025-04-16 18:35:35

이미지 출처 : 지난해 5월 29일 어린이 글짓기.그림그리기 공모전 시상식-그림 유치부. 사진제공=강남구

강남구가 오는 5월 10일 일원동 마루공원에서 36회 어린이 글짓기·그림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이번 대회는 코로나19 이후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 기존 운영 방식이 아닌, 가족과 주민이 함께 즐기는 현장 참여 대회다.

 

구는 16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같이 전하며 "야외 문화축제로 새롭게 기획된 이번 대회는 사전 수요조사에서 나타난 주민 의견을 적극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참가 대상은 강남구에 거주하거나 강남구 소재 어린이집유치원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5세부터 13세 이하 어린이다. 글짓기(·수필)와 그림그리기 두 부문 중 하나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4월 14일부터 5월 8일까지 강남청소년센터의 온라인 참가 페이지에서 사전 신청하면 된다

 

작품 주제는 행사 당일 현장에서 발표되고 대회는 오전 11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본격 진행된다개회식에서는 아동 대표와 조성명 강남구청장을 비롯한 주민들이 함께하는 아동친화도시 선포식이 마련돼아동·청소년이 주인공이 되는 도시를 향한 강남구의 의지를 알릴 계획이다

 

구는 또한 "개회식을 마치고 오후 3시까지 글과 그림 작품을 완성해 현장에서 제출하면 된다"며 "당일 현장에는 12개국의 다문화 체험부스 등 총 30여 개의 가족 체험 놀이부스와 청소년 댄스·보컬 동아리 공연버블쇼와 레크리에이션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가 열려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하루를 선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제출된 작품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6월 중 입상작을 발표하고 수상작은 구청 로비뿐만 아니라 함께 유튜브, SNS 등을 통해 온라인에서도 전시된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아이들이 창의력과 예술적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고가족과 함께하는 소중한 추억도 만들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동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 #어린이 #글짓기 #그림그리기공모전 #시상식 #유치부 #강남구 #어린이날
E-Mail : alfmd333@naver.com
※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강남 커뮤니티>에 있으며, 한국지역커뮤니티협회 회원사는 언제든지 사용 가능합니다.
<서울강남 커뮤니티>가 출처임을 표시하면, 누구나 사전허락없이 본 콘텐츠를 선의의 목적으로 사용 및 공유 가능합니다.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