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행사

강남구, 물 위에 가족이 뭉치다…‘세대통합 워터레이스’ 첫 개최

작성자 : 지역관리자

입력일 : 2025-10-22 08:57:14

이미지 출처 : 역삼청소년센터 수영장에 설치된 워터레이스 경기장. 사진=강남구

강남구가 오는 26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역삼청소년센터에서 세대통합 워터레이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강남구 개청 50주년을 기념하고아동친화도시로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세대 통합 특화사업으로 마련됐다

 

행사의 취지를 살펴보면, 부모와 자녀가 함께 경기에 도전하며 가족 간의 유대를 강화하고지역 공동체 의식을 다지는 것이 핵심이다.

 

특히 이날 행사는 부모와 자녀가 한 팀을 이루는 2인 1조 방식으로 50, 100여 명이 직접 경기에 참여하는데, 지역 주민과 청소년 등 약 1,500여 명의 관람객이 행사장을 찾아 물 위의 경쟁과 도전의 현장을 지켜볼 계획이다.

 

경기는 크게 두 종목으로 나뉜다. 우선 워터 레이스는 수영장에 설치된 미끄럼틀분수 터널롤러 장애물 등 6개의 코스를 부모·자녀 팀이 통과하는 방식이다

 

이어 스피드와 협동심을 모두 요구하는 역동적 구성으로 참가자들이 숨 가쁘게 레이스를 펼칠 예정이다두 번째 종목인 수중 철봉 오래 매달리기는 수영장에 설치한 철봉에 매달려 버티는 체력 및 집중력 경기로수영장이라는 이색적인 환경이 경기의 재미를 더한다.

 

아울러 인생네컷 사진관 풍등 만들기 먹거리 부스 등의 체험존을 운영한다강남구의 아동친화 정책을 알리는 다양한 홍보 부스를 마련해 부모와 청소년이 자연스럽게 정보를 접하도록한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이번 세대통합 워터레이스를 통해 아동·청소년이 건강한 에너지를 마음껏 펼치고가족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아이들의 꿈을 키우고가족 모두가 함께 누릴 수 있는 아동친화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키워드 : #강남구 #역삼동 #서울강남커뮤니티 #역삼청소년센터 #수영장 #워터레이스 #경기장
E-Mail : alfmd333@naver.com
※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강남 커뮤니티>에 있으며, 한국지역커뮤니티협회 회원사는 언제든지 사용 가능합니다.
<서울강남 커뮤니티>가 출처임을 표시하면, 누구나 사전허락없이 본 콘텐츠를 선의의 목적으로 사용 및 공유 가능합니다.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