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총상금 2천만원 60초 영상 공모전 개최 …‘나만 알고 싶은 강남’

작성자 : 지역관리자

입력일 : 2024-04-01 18:27:00

이미지 출처 : 나만알고싶은강남-60초-영상공모전 포스터 (사진자료=강남구 제공)

강남구가 나만 알고 싶은 강남’ 60초 영상 공모전을 개최하고 41일부터 430일까지 작품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구에 따르면 3회째를 맞은 공모전은 강남의 다양한 매력을 담은 60초 내외의 세로형 영상 공모전이다. 지난 공모전의 132편 작품은 타 콘텐츠에 비해 평균 조회수가 30%가량 높게 나올 정도로 강남구의 인기 콘텐츠가 됐다.

 

지난 공모전에서는 강남의 매력을 주제로 작품을 모집했지만, 이번에는 나만 알고 싶은 강남으로 주제를 바꿔 독창적인 기획과 개성 넘치는 강남 홍보 영상을 발굴할 계획이다.

 

공모전은 연령과 거주지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강남의 볼거리, 즐길거리 강남구 주요 정책·행사 참여 후기 또는 인터뷰 콘텐츠 강남구 슬로건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과 관련된 내용을 자유롭게 표현한 영상을 제작해 개인 SNS 및 영상 플랫폼에 게시해야한다해시태그(#60초강남 #꿈이모이는도시미래를그리는강남)를 붙어야한다.


공모전 포스터에 있는 QR코드의 구글폼을 통해 게시물 링크를 포함한 신청서를 제출하면 심사를 통해 우수작 40편을 선정한다. 작품 출품은 1() 최대 3작품까지 가능하며, 여러 작품을 제출할 경우 통합해 한 번에 응모해야 한다. 단체로 작품을 출품하는 경우 대표자 1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특히 총상금이 2000만원으로 1편당 상금 50만 원을 수여한다. 1()3작품까지 출품할 수 있기 때문에 최대 150만원까지 수상할 수 있다.

 

구는 선정 결과는 610일 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재하고 개별 통보할 예정이라며 선정작은 순차적으로 강남구 공식 유튜브 채널 및 인스타그램 등 대표 소셜미디어에 게시되며 구정 온라인 홍보에 다양하게 활용된다고 설명했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최근 트렌드인 숏폼 영상을 관광·명소 소개뿐만 아니라 구민들에게 유익한 정책 홍보에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이번 공모전이 나만 알고 싶은 강남의 매력을 여러 사람과 함께 나누는 재미있는 이벤트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키워드 : #강남 #해시테그 #영상공모전 #상금
E-Mail : alfmd333@naver.com
※ 콘텐츠의 저작권은 <서울강남커뮤니티>에 있으며, 한국지역커뮤니티협회 회원사는 언제든지 사용 가능합니다.
<서울강남커뮤니티>가 출처임을 표시하면, 누구나 사전허락없이 본 콘텐츠를 선의의 목적으로 사용 및 공유 가능합니다.
맨위로가기